본문 바로가기

보관소

레오폴드 FC650MDS PD 화이트 블루 스타 키보드 맥용 키 설정

반응형

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써 본 것은 아니지만, 키감이 부드럽고 적축이라 조용하고,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서 쓰게 된 키보드다. 타이핑할 때 묘~하게 사각사각하는 것 같은 느낌이 좋다. 단점은 유선으로 써야한다는 것과 맥 유저라서 윈도우 키가 쓸모가 없다는 것.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고 싶어서 잘 알아보지도 않고 다른 브랜드 제품을 주문했다가 이 제품과 너무 (안 좋은 쪽으로) 차이가 나서 조금 쓰다가 당근행으로 보내버렸다. 

 

여튼, 이 키보드를 한동안 박스에 넣어두었다가 다시 꺼냈는데, 맥 키보드 설정 방법을 잊어버려서 기억하려고 블로그에 남겨둔다.

 

이 키보드는 윈도우향 키보드라서 우측 하단 키가 Ctrl, Windows, Alt로 되어 있는데, 맥은 Control, Option, Command로 사용하기 때문에 맥에서 이 키보드를 연결해 사용하려면 변경을 해줘야 한다. 

 

키보드 뒷면에 아래와 같이 변경 스위치가 있긴 한데, 구입 후 설명서를 보고 잘 이해를 못하고 머리에서 지워버렸다. 원하는 조합이 없었던 것 같은 느낌?

 

내가 사용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. 

맥의 시스템 환경설정 > 키보드 > 보조 키를 누르면 이런 메뉴를 볼 수 있다.

 

Ctrl = Control

Windows = Command

Alt = Option

키와 대치되므로, 위 설정에서 Option과 Command 키만 아래와 같이 바꿔주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!

 

기록해 놨으니 이제 잊어버려도 괜찮을 것 같다. (왠지 잊혀지지 않을 것 같은 느낌. 컨닝페이퍼 만들다가 외우게 되는 그런 것과 비슷한 느낌이랄까?) 유선만 아니라면 정말 좋은 키보드인데... 

 

+

언제부터인가 맥북 환경설정의 UI가 변경되면서 메뉴 위치가 바뀐 것 같다.

맥의 시스템 환경설정 > 키보드 > 보조 키 루트를 찾을 수 없는 경우, 맥의 시스템 환경설정 > 키보드 > 키보드 단축키 > 보조 키 경로로 접근이 가능하다.

 

반응형